홀덤갤러리 로고

온라인홀덤 전략

익스플로잇이란?

익스플로잇이란?

<온라인 홀덤>에서의 <익스플로잇>의 의미는 상대방의 약점을 파악하고 공략하여 본인이 유리한 방향으로 게임을 리드하느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온라인 포커>는 2명에서부터 최대 11명까지, 멀티테이블이라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성향이 다르며 같은 AKo 카드로 레이즈를 하는사람이 있는가 반면 

<3-bet>은 하지 않는 사람이 있으며 콜만 하는 사람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익스플로잇을 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상대방을 관찰하고 그 사람의 성향을 먼저 파악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A : 60%의 빈도로 팟에 참여하며 레이즈를 자주하는 공격적인 성향

B : 10%의 빈도로 팟에 참여하며 레이즈를 자주하지 않는 수동적인 성향

 

당신은 A, B 플레이어와 같이 게임을 하고있습니다.

A플레이어와 <헤즈업> 상황이 된 경우로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 : ??

Hero : ♥8♠8

Flop : ♥5♠3◆K

 

A가 프리플랍에 200원 레이즈를 했고 Hero는 콜을 한 상태에서의 <헤즈업> 상황입니다.

 

A의 핸드는 모르지만 프리플랍 참여 빈도가 높으며 레이즈를 자주 하는 공격적인 성향임을 감안해 

본인이 받는 핸드의 40%이상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A가 400원의 레이즈를 하였을 때에 Hero는 K이 있기에 부담스러워 폴드를 하는 것은 

익스플로잇 전략이 아닙니다.

 

A의 핸드에는 물론 K을 포함한 핸드가 있을 수 있지만 그보다 더 많은 빈도에서 88핸드가 이기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A의 레이즈에 콜을 하거나 리-레이즈를 하여 공격하는 것이 익스플로잇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의 상황에서 A가 아닌 B가 같은 플레이를 한다면?

 

더 높은 빈도로 콜만 하거나 폴드를 고려할 수 있으며 리-레이즈를 하는 것은 조금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성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공략하며 약점을 찾아 상대방을 폴드시키거나 본인의 핸드를 더 강한 카드로 주장해 이득을 취하는 것이 <익스플로잇> 전략입니다.

블러프와 익스플로잇의 상관관계

상대방을 익스플로잇 하기 위해서는 <블러프>도 필연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상대방의 성향이나 카드에 대한 완벽한 리딩과 조금의 운만 받쳐준다면 본인의 핸드조차 보지

않고 벳 사이즈의 조절이나 3-bet만으로도 상대방을 폴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언제나 유의해야 할 점은 밸런싱과 블러프 빈도에 신경을 쓰면서 균형있는 플레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플레이 해야한다.

Copyright © 2021 – All Rights Reserved  홀덤갤러리   광고 제휴문의 : 텔레그램 off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