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덤갤러리 로고

홀덤갤러리정보

텍사스홀덤 용어

해당 초성 선택 시 용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벳-폴드(Bet-fold)

벳을 하고나서 상대가 리레이즈를 하면 폴드를 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주로 비교적 작은 사이징의 베팅을 하고는 합니다.

블랭크(blank)

커뮤니티 카드 중에서 핸드를 조합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카드를 말합니다.

블라인드(blinds)

빅 블라인드와 스몰 블라인드를 말합니다, 스몰 블라인드는 첫번째 자리, 빅 블라인드는 두번째 자리를 말합니다. 

블라이드 액션 (blind action)

블라인드 액션에는 대체적으로 블라인드 콜과 블라인드 체크가 있습니다. 

블라인드 체크는 오픈카드가 깔리기 전에 커뮤니티 카드를 보지 않고 미리 체크를하는 것이고,

블라인드 콜은 자신의 핸드를 보지 않고 콜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블러프 캐쳐 (Bluff Catcher)

블러프를 이길 정도로만 강력한 핸드를 말합니다. 주로 좋은 블러프 캐쳐들은 상대방의 드로우를 블락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빅 블라인드 스페셜 (Big blind special)

비포에서 레이즈가 나오지 않아 빅 블라인드에 위치한 플레이어가 공짜로 플랍을 보고 그 판을 승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포에서 레이즈가 나오지 않는다면 빅 블라인드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체크만 하고 넘어갈 수 있어 이런 상황이 일어납니다.

블러프(Bluff)

자신이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는 것 처럼 상대에게 속이기 위해 약한 패를 가지고 레이즈 하는것을 블러프 혹은 블러핑이라고 합니다.

보드(Board)

커뮤니티 카드 플랍, 턴, 리버 다섯 장을 보드라고 합니다. 

본인의 카드 포함 7장의 카드 중 커뮤니티 카드 다섯 장의 조합이 가장 강할 때도 보드라고 하고는 합니다. 

보드 찹(Board Chop)

각각의 핸드 포함 7장의 카드 중 커뮤니티 카드 다섯 장의 조합이 가장 강할 때 비겨서 팟을 나누는 상황을 보드 찹이라고 합니다.

바텀 페어(Bottom pair)

플랍 카드 세 장 중에서 가장 낮은 카드와 페어가 되었을 때를 말합니다.

브로드웨이 스트레이트(Broadway Straight)

국내에서는 A,K,Q,J,10 스트레이트를 보편적으로 마운틴이라고 부르곤하는데, 외국에서는 이것을 브로드웨이 스트레이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버블(Bubble)

토너먼트에서 상금을 받게되는 등수 바로 다음 등수를 버블이라고 합니다. 버블에서 탈락했을 때 버블 당했다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불리츠(Bullets)

에어라인이라고 부르는 A-A 핸드의 또 다른 별명 입니다.

버스트 아웃(Bust out)

칩을 모두 잃어 게임에서 탈락되는 것, 즉 올인 당한 상황을 “Bust out” 되었다라고 합니다

버튼(Button)

가장 마지막 자리를 버튼이라고 부릅니다. 버튼의 위치를 퍽이라고 부르는 하얀색 물체로 표현하고는 합니다. 

퍽은 한판에 한번씩 움직이기 때문에 모두가 버튼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버튼에 위치하면 상대방의 액션을 보고 플레이해서 상대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더 넓은 핸드레인지로 플레이하고는 합니다.

바이인(Buy-in)

토너먼트에 참가하기 위한 참가비를 바이인이라고 합니다. 단순하게 칩을 구매하는것도 바이인이라고 부르긴 합니다.

번(Burn)

베팅 라운드가 바뀔 때 마다 덱에서 가장 윗장을 버리는 행위를 번 이라고 합니다. 

카드를 엿보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번을 합니다.

Copyright © 2021 – All Rights Reserved  홀덤갤러리   광고 제휴문의 : 텔레그램 off488